회사 업무용&개인용으로 사용하려고 구매하였습니다. 원래 패드에 관심이 별로 없었네요. 맥북을 사용하고 있던터라 굳이 패드가 필요가 없었는데 사용해야 할일이 생기다보니 어떤 패드를 구매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갤럭시탭도 써보고 보급형 아이패드도 사용해봤습니다. 갤럭시탭도 필기감이 좋고 성능도 좋았습니다. 보급형 아이패드도 물론 그랬고요. 하지만 현재 아이폰, 맥북을 사용중이라 호환성을 따지자니 갤럭시탭은 안될것 같았구요,. 한번 IT제품을 구매하면 기본 5년이상 사용하는 저에게 장기간 사용 가능한 제품이 잘 맞다고 판단하여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고성능의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네요. 매직키보드와 펜슬도 정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다 합친 금액이 정말 후덜덜하더군요. 거의 240만원 정도였습니다. 패드 용량이 기본용량인 128기가 인데도요.. 256기가를 사고 싶었는데 제가 구매하려는 시점에는 제품이 품절되어 없어서 그냥 128기가로 구매했습니다. 매달 비용을 지불하고 애플 아이클라우드 200기가를 사용중이라 왠만한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128기가도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 주 사용 용도
1. 클라우드에서 원격으로 코딩작업.
2. 펜슬을 이용한 디자인, 아트웍 그림그리기 작업.
3. 유튜브 영상 시청.
4.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한 블로그 작성, 인터넷 검색, 서핑.
5. 메모, 일정관리
…
주 사용용도를 생각했을때 12.9인치에 셀룰러 버젼의 제품이 좋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매직키보드와 펜슬을 같이 구매해서 사용해야 했구요~ 주로 하게 되는 작업인 디자인과 그림을 그리는 작업인데 그림을 그리면 보통 수십개의 레이어가 생성되고 그 레이어들을 컨트롤 해야 하기 때문에 AP프로세서의 성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디자인 & 아트웍 작업)
혹시 저처럼 핫스팟 연결을 하지 않고 통신사 데이터 쉐어링으로 패드를 좀더 자유롭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은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자면 셀룰러 버젼으로 구매하게 되면 통신사에서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신청하면 패드에 유심칩을 넣어서 패드에서 단독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통신사에서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면 SK텔레콤 기준 매달 30기가 정도를 패드 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핫스팟 연결을 하지 않고 그냥 패드로 인터넷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게 너무 편한것 같습니다.
현재 iOS17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중이고 여러가지 편의 사항들이 추가가 되면서 패드가 더 고급스러워진것 같습니다. 미니 LED의 쨍한 화면과 120hz의 주사율은 정말 눈이 편해서 좋네요.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만의 스피커 음질은 정말 최고입니다. M1맥북에서도 느꼈지만 애플제품으로 음악을 들으면 귀가 정말 즐겁습니다. 저는 제 가 막귀라고 생각했는데 왠만한 스피커나 노트북 스피커로 음악듣다가 패드로 음악틀면 전혀 다른 음악으로 들릴 정도네요.
두서 없이 생각나는대로 패드를 보름 정도 사용해보고 적은 후기인데요. 혹시 구매를 염두해두고 제 상품평을 보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상품평은 내돈내산으로 아주 주관적인 상품평임을 알려드립니다.
팁!!! 카드 추가할인 꼭 확인하세요! 화면에 보여지는 가격에서 더 할인이 되요!!! 실시간 최저가 정보가 필요하는 분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